✨✨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 운동 35주년 기념 2025 정의기억연대 후원의 밤✨✨
일시: 2025.11.13.(목) 18시 30분 (본행사 19시)
장소: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피움 서울)
초대의 글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 운동이 어느덧 3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35년 전 시작된 용기 있는 외침은 2025년 한 해 동안 베트남과 로힝야, 팔레스타인 등 전 세계 무력 분쟁 지역의 성폭력 피해자들에게 나비기금이 되어 날아갔고, 평화의 소녀상은 남미 최초로 아르헨티나에서 전시되었습니다. 정기 수요시위는 1,700차를 맞이하였고, 기억과 기림, 연구와 교육을 책임지는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은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에서 ‘2025 최고의 장소’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겨울 윤석열의 내란에 맞서 시민들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켜냈습니다.
모두 여러분 덕분입니다. 오랜 시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연대단체 덕분에 일본군성노예제 피해자들의 용기는 더 큰 빛으로 퍼져나갔고, 그 결과 우리는 여성·인권·평화라는 희망의 미래를 상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35주년 후원의 밤은 “당신의 빛, 희망이라는 미래”라는 슬로건처럼, 여러분의 빛이 모여 희망이라는 미래를 함께 밝혀가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
정의기억연대는 여성, 인권, 평화의 관점에서 세계 시민과 함께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와 분쟁하 여성인권 침해 및 성착취 문제를 해결하고 기억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정기 수요시위, 피해생존자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 세계일본군‘위안부’기림일 맞이 행동,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및 전쟁과여성인권아카이브 운영, 전 세계 평화비 건립, 나비기금 등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해 활동합니다.